닫기

용인시, 도시혁신 ESG포럼 개최…“캠퍼스타운 형 반도체클러스터 조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28010014822

글자크기

닫기

홍화표 기자

승인 : 2022. 10. 28. 15:48

도시혁신 ESG 포럼
27일 2022 도시혁신 ESG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용인시
경기 용인시가 27일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처인구 마평동 용인종합운동장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 '도시혁신 ESG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이상일 용인시장을 비롯해 문성후 한국ESG학회 부회장, 윤의식 국토교통부 도시정책과장, 서현정 삼성전자 DS부문 지속가능경영사무국 상무, 이승준 SK하이닉스 ESG 추진팀장, 김기병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 정부공공사업총괄 담당, 정상국 ㈜마이크로시스템 대표가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용인을 비롯한 많은 도시들이 이제 개념을 넘어 실천의 문제가 된 ESG를 도시의 변화와 혁신에 접목하는 일을 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은 '도시의 미래와 ESG'를 주제로 기조 강연과 패널들의 세션 발표, 토론 순으로 이어졌다.
이승준 SK하이닉스 ESG추진 팀장은 '지속가능한 기업과 도시를 위한 ESG'를 주제로 SK하이닉스의 새로운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PRISM' 을 소개하고 각각의 개념들이 어떤 가치와 목표를 향해 나가는지 설명했다.

이어 용인반도체클러스터를 캠퍼스타운 형으로 조성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환경 부문에서의 사회적 책임을 확장하겠다는 비전도 밝혔다.

포럼은 문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패널들에게 발표와 관련된 질문을 하는 방식의 토론으로 끝을 맺었다.

특히 이날 포럼은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돼 일반인들도 볼 수 있도록 했다.

2022년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는 28일을 끝으로 4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홍화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