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관광약자도 즐거운 롯데월드 어드벤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22010012973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4. 01. 22. 10:05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사본 -[롯데월드 어드벤처]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1)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서울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로 선정됐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약자가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우수 관광시설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어트랙션 진입 경사로와 스윙도어 설치 등으로 장애인들의 시설 접근성을 높이고 장애인 화장실 및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관광약자의 이용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장애인 탑승예약제 등 테마파크의 특성을 살린 편의 제도, 유아차 대여소 및 보관소, 가족 화장실과 수유실 등 영유아 동반 가족단위 방문객의 편의 제공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는 "고객의 행복이 최우선이라는 가치 아래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앞으로도 모두가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손님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관광약자의 쾌적한 관광 경험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 뿐 아니라 노약자, 보육원, 장애인 단체 등 평소 테마파크 방문이 어려운 계층의 여가 활동을 지원하는 '드림 티켓'도 진행하고 있다. 또 발달장애인 작가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장애인의 사회 참여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장애인 인식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