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OCN,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독점 생중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23010011725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4. 02. 23. 08:39

이동진·김태훈·안현모 진행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OCN이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생중계한다/제공=OCN
OCN이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국내 독점 생중계 한다.

23일 OCN 측에 따르면 올해 시상식은 영화 평론가 이동진과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 통역사 안현모가 해설과 진행을 맡는다. 이번 시상식에는 셀린 송 감독, 유태오 주연의 화제작 '패스트 라이브즈'가 주요 시상인 작품상과 각본상 후보에 올랐다.

이 영화는 CJ ENM과 미국 할리우드 스튜디오 A24가 공동으로 투자 배급하는 작품으로 '기생충'에 이어 국내 제작 작품의 수상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 특히 셀린 송 감독이 한국계 캐나다인이자, 영화 '넘버 3' '세기말'을 연출한 송능한 감독의 딸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작품상을 포함해 총 13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최다 노미네이트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와 그 뒤를 이어 11개 후보에 오른 '가여운 것들', 거장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플라워 킬링 문',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추락의 해부', 국내 흥행 돌풍을 일으킨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디즈니·픽사의 '엘리멘탈' 등 쟁쟁한 작품들이 경합 될 예정이다.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3월 11일 오전 8시 OCN에서 독점 생중계되며, 티빙 내 OCN 채널 라이브로 실시간 시청도 가능하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