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태범 영광군산림조합장 취임 1주년 “숲에서 미래을 찾고,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21010012166

글자크기

닫기

영광 신동준 기자

승인 : 2024. 03. 21. 16:39

선진 산림경영기술·보급 전담실시로 산주의 산림경영의욕 고취 및 생산성 향상 등 다섯 가지 비전 제시
영광군산림조합
영광군산림조합 정태범 조합장이 21일 아시아투데이와의 인터뷰를 통해 숲과 나무를 사랑하는 산주 및 임업인의 권익향상을 높이고 조합의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고 밝혔다. /신동준 기자
"믿음과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조합원이 필요할 때 도움을 주고 이익은 지역과 조합원에게 환원한다는 이념으로 지역민과 조합원의 삶을 질 향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취임 1주년을 맞은 전남 영광군산림조합 정태범 조합장은 21일 아시아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숲과 나무를 사랑하는 산주 및 임업인의 권익향상을 높이고 조합의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이 같이 밝혔다.

취임 이후 정 조합장은 자금이 부족한 산주와 임업인의 금융서비스로 지난해 상반기 상호금융 성장성 평가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또 선진 산림경영기술, 보급 전담실시로 산주의 산림경영의욕 고취 및 생산성 향상으로 임업을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육성하고 사유림경영활성화를 위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기술지고 보급으로 2023년도 산림경영지도사업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 조합장은 △선진 산림경영기술·보급 전담실시로 산주의 산림경영의욕 고취 및 생산성 향상 △임목상호간의 경쟁완화 및 임지의 생산력 증진 △임목상호간의 경쟁완화 및 임지의 생산력 증진 △산림경영에 가장 기반이 되는 임업 생산성 향상 △임업정책자금을 저리 융자로 지원 및 타 금융기관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등도 제시했다.
정 조합장은 "산주 및 임업종사자에 대한 산림사업자금지원, 산림경영지도, 임업기술지도 보급에 최선을 다하고 타 금융기관에서 취급을 꺼려하는 산지담보대출을 적극 취급해 임업전문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말했다.

정 조합장은 "치유의 숲 조성과 축적된 산림토목 기술과 산림경영기술을 적용한 완벽시공을 추구하고, 녹색환경에 대한 국민의 관심에 부응해 공해방지 및 교통환경 개선은 물론 지역특성을 살려 우리 지역만이 갖는 향토성을 부각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아름다운 영광군 경관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