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방탄소년단 지민·트와이스 다현 등 유픽 ‘9월 이달의 픽’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4010012747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4. 09. 24. 08:47

유픽
지민(왼쪽부터 시계방향), 다현, 코토코, 김지웅 등이 유픽 '9월 이달의 픽' 투표 1위를 차지했다./각 소속사
그룹 방탄소년단의 지민, 트와이스의 다현 등이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의 '9월 이달의 픽' 투표 영광의 1위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유픽이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9월 이달의 픽' 투표를 진행한 가운데 4명의 아티스트가 최종 1위 자리에 올랐다. '9월 이달의 픽' 투표는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K-팝 아티스트(남/여) 부문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트와이스 다현이, 아이돌 루키(남/여) 부문에서는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유니스 코토코가 1위를 차지하며 코엑스 미디어 타워 광고 송출 기회를 얻었다.

지민은 솔로 2집 '뮤즈(MUSE)'의 타이틀곡 '후(Who)'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9주 연속 차트인했고, 자작곡 '약속'이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여전한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다현은 9월 초 뉴욕패션위크 런웨이에서 성공적인 모델 데뷔를 마쳤고, 오는 10월 20일 데뷔 9주년 팬미팅 '홈 그라운드(HOME GROUND)'로 팬들을 만난다.

김지웅이 속한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20부터 3일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첫 번째 해외 투어 '타임리스 월드(TIMELESS WORLD)'를 성료했다. 코토코가 속한 유니스는 최근 첫 번째 싱글 '큐리어스(CURIOUS)' 타워레코드 릴리즈 이벤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일본에서 인기를 입증했다.
유픽에서는 한편 '9월 이달의 픽' 각 부문 1위에서 3위에 오른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9월 이달의 베스트 픽' 투표를 오는 30일까지 진행, 해당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유픽에서는 현재 'K-베스트 싱어', '핫 캐릭터 어워즈', '케이팝 글로벌 루키' 등 다양한 투표가 진행 중이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