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화, 뇌 기능 개선제 ‘진고그린정 240mg’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0010005283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10. 10. 15:57

경도인지장애·뇌 기능 개선 시장 영향력 확대
일화, 뇌 기능 개선제 ‘진고그린정 240mg’ 출시
/일화
일화가 최근 뇌 기능 개선제 '진고그린정 240mg'을 출시하고 경도인지장애·뇌 기능 개선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

10일 회사 측에 따르면 진고그린정 240mg은 노년층 인지장애 및 기억력 감퇴 증상을 개선하는 은행엽건조엑스를 함유했다. 은행엽건조엑스는 은행나무 잎에서 유효성분을 추출한 물질로, 혈액 순환 개선과 항산화 작용을 나타내 말초동맥 순환장애 및 어지러움·이명·치매 등 뇌기능 장애에 사용되는 약물이다. 은행엽건조엑스 240mg이 함유된 진고그린정은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현기증(동맥 경화 증상)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는 정신 기능 저하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루 2~3회 복용해야 했던 기존 80mg 제품과 달리 신제품은 1일 1회 1정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이 가능해 대상자들의 복용 편의성이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김다움 일화 제약사업본부 PM은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노화로 인한 기억력 및 인지력 저하에 대한 예방 및 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집중력 저하 및 기억력 감퇴 등의 적응증을 가진 환자들에게 고용량 은행엽 제제인 진고그린정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