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용익 부천시장, “과학고 설립 통해 문화창의도시에서 문화과학도시로 변화”강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1010005575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10. 11. 08:54

소사·원미 이어 오정구서 부천 과학고 설립 추진 시민설명회
clip20241011074753
조용익 부천시장이 지난 10일 오정구에서 진행된 부천 과학고 설립 추진 시민설명회에서 부천 과학고 설립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있다./부천시.
경기 부천시가 9월부터 소사구와 원미구에서 실시한 부천 과학고 설립 위한 시민설명회에 이어 지난 10일 오정구에서 시민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이정규 서경대학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과학 인재 양성 필요성'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 교수는 이스라엘의 예술과학아카데미(IASA, Israel Arts and Science Academy) 예를 들며 "첨단 과학기술이 발전하는 현시점에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 양성이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부천은 이미 문화와 예술 인프라가 충분한 만큼, 부천 과학고가 설립되면 과학과 예술이 융합되는 창의적인 인재가 양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영찬 부천고등학교 교장은 부천고의 과학고 전환을 통해 "부천시 학생들에게 질 높은 과학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가 다른 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며, "이는 학령인구 감소 문제 등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방안"이라고 말했다.

조용익 시장은 부천시의 과학고 설립 필요성을 강조하며 "부천의 미래를 위해 인재를 어떻게 키워나가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며, 과학고를 통해 문화창의도시에서 문화과학도시로 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부천 과학고 설립을 위한 시민들의 큰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서명운동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이번 시민설명회는 지난달 11일 경기도교육청이 발표한 '경기형 과학고 신규 지정 공모계획'에 따라 시가 부천 과학고 설립에 대한 지역사회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3회에 걸쳐 500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현장을 찾았다. 부천시, 부천교육지원청, 부천고등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오정구 시민설명회를 끝으로 부천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구(區)별 시민설명회를 마무리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