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데이식스 성진, 첫 정규앨범 ‘30’ 무반주 라이브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7010014877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4. 10. 27. 14:06

DAY6 성진 정규 1집 트랙 스니크 피크 3, 4 캡처 합본
데이식스(DAY6)의 성진이 첫 솔로 정규 앨범의 트랙 스니크 피크를 공개했다./JYP엔터테인먼트
밴드 데이식스(DAY6)의 성진이 첫 솔로 정규 앨범의 트랙 스니크 피크를 공개했다.

성진은 지난 25일 정규 1집 '30(서른)' 타이틀곡 '체크 패턴(Check Pattern)'을 비롯한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 '나무는 결국 겨울을 견뎌낼 거야'와 26일 '메모리즈(Memories)' '어디에도 없는 널'의 트랙 스니크 피크를 순차 공개했다. 트랙 스니크 피크는 무반주 라이브를 들려주는 콘텐츠다.

2번 트랙이자 타이틀곡 '체크 패턴'은 "너를 만난 건 우연이 맞닿은 것 그뿐이었단 생각을 하면 이별은 견딜만할지도"라는 현실적이면서도 덤덤한 가사가 담겼다. 3번 트랙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는 "지금 비를 맞은 창을 통해서 뭘 보고 있는 것 같아 초점 없이 흐릿흐릿해"라는 노랫말을, 5번 트랙 '나무는 결국 겨울을 견뎌낼 거야'는 "그가 벌려놓은 흙 틈새로 내 뿌리는 더 깊게 내려 언제나 그랬듯 So I keep going keep going"과 같은 힐링 메시지로 공감과 위로를 선사한다.

신보 10번, 4번 트랙에 각 자리하고 있는 '메모리즈'와 '어디에도 없는 널'은 "참 많이 사랑했던 너를 떠나보내고 그때 울어 버릴 걸 왜 이제 와 이렇게 날 괴롭혀", "생각조차 말란 말이 널 더 생각나게 하잖아 어디에도 없는 널 어디서든 난 느껴 너의 웃음이 보이고 들려"라는 애절한 노랫말과 서정적 감성이 어우러져 쓸쓸함을 극대화한다.
성진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신보 '30'에는 트랙 스니크 피크에서 선보인 곡들 외에도 '동화 속 아이처럼' '웬즈데이 나이트(Wednesday Night)' '이지(EASY)' '유 웨이크 미 업(You Wake Me Up)' '아이 돈트 워너 루즈(I don't wanna lose)' 등 총 10곡이 실린다. 성진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성진은 새 앨범 발매와 함께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첫 단독 콘서트 '30'을 개최한다. 공연은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마지막 공연날에는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에 유료 생중계된다.

한편 성진의 정규 1집 '30'은 오는 11월 5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