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5010001780

글자크기

닫기

김유라 기자

승인 : 2024. 11. 05. 08:21

한국표준협회, 서울대 경영연구소 개발
서비스 직접 고객 대상 설문조사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1)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아시아나항공이 고객들에게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6일 아시아나항공은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지난 5일 개최된 2024 KS-SQI 시상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했으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에 의한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한국서비스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전국 5대 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이내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일대일 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미주, 유럽, 일본, 중국 등 주요 노선 증편 및 재운항을 통한 고객 수요 대응, 차별화된 기내식 서비스를 통한 특별한 경험 제공, '색동나래교실'과 같은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과 폐유니폼 업사이클링 작업 등 꾸준한 ESG경영 실천으로 다양해진 고객수요에 적극 대응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운항 노선을 확대하고 안전 강화를 위한 신규 운항 기술 및 훈련 방식 도입에 나설 예정이다. 또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용 확대 및 탄소중립 실천에도 나서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진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고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믿음 덕분에 이룬 성과다.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
김유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