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전자 투명 올레드 모듈러 사이니지, ‘국무총리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5010007755

글자크기

닫기

최지현 기자

승인 : 2024. 11. 15. 10:00

15일 코엑스 우수디자인 상품선정
[사진2] LG전자 투명 올레드 모듈러 사이니지 활용 이미지 컷
LG전자 투명 올레드 모듈러 사이니지 활용 이미지 컷. /LG전자
LG전자의 투명 올레드 모듈러 사이니지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에서 국무총리상(금상)을 받았다.

LG전자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총 18개 제품·UX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동상), 특허청장상(동상) 등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열린다. 1985년부터 매년 심미성·독창성·사용성·환경친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 상품을 선발해 정부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또 LG 씽큐 애플리케이션 내 3D 홈뷰 UX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았고, LG 컴포트 키트·LG 씽큐 캐릭터 등이 우수디자인에 함께 선정됐다. LG 씽큐 3D 홈뷰는 고객의 집을 3D로 재현해 유의미한 공간 정보를 편리하게 시각화한 UX다.
LG 컴포트 키트는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관계 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보조 액세서리다. 지난 9월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IDEA에서 금상을 받기도 했다.

황성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제품이 주는 본질적 가치에 LG전자만의 혁신 기술과 사회를 향한 따뜻한 시선을 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이해와 공감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디자인으로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