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엔터, 이달 화제의 신작 웹툰 4종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5010007782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4. 11. 15. 09:51

카카오웹톤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이달 화재의 신작./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이달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15일 공개했다. 탄탄한 팬덤을 가진 인기 작가의 신작부터 인기 이모티콘 소재의 웹툰, 볼거리로 가득한 로맨스판타지와 액션판타지 등 다채로운 작품들로 구성됐다.

오는 18일 공개되는 웹툰 '푸른 눈의 책사'는 지난 7월 카카오웹툰이 발표한 2024 하반기 오리지널 웹툰 라인업 중 하나로 호응을 모은 작품이다. 누적 조회 수 1.4억 회에 빛나는 '죽어도 좋아♡'에 더해 '순정 히포크라테스', '메지나' 등 다수의 인기작을 집필한 골드키위새 작가의 신작이다.

22일 카카오웹툰에서 공개되는 '먼지 덩어리 짱덕'은 1020 등 여러 세대에서 인기 이모티콘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짱덕'을 소재로 한 웹툰이다. 웹툰의 글과 작화 역시 이모티콘 원작자인 펜낙 작가가 맡았다. 앞서 인스타그램에서 커플 일상툰 '호롱포롱' 연재를 통해 12만명의 팔로워를 얻는 등 큰 인기를 모은 작가는 '먼지 덩어리 짱덕'에서 '호롱포롱'의 조연 반려묘이자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인 '박장덕'(짱덕)과의 재기발랄한 동거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지난 10일 론칭한 '말단 후궁의 딸로 태어났습니다'는 지난 12일 기준 카카오페이지 로맨스 웹툰 주간 랭킹 1위에 오르며 시작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작품은 월면 작가가 집필한 동명의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다. 누적 조회 수 4700만 회를 기록한 원작의 인기에 더해 웹툰 '남주의 엄마가 되어버렸다'를 각색한 은산 작가가 글 작가로 참여하고, 단은, 은현 작가의 그림이 더해졌다.
지난 1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 웹툰 '검신급 공무원의 회귀'는 공무원 주인공을 앞세운 인기 액션 판타지물이다. 약 1700만회 조회 수를 기록한 자리 작가의 동명 웹소설 원작을 각색한 웹툰으로, 지난해 10월 론칭 직후 카카오페이지 판타지 웹소설 일간 랭킹 1위에 오를 만큼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