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 유성구, 홈페이지 새단장…구민 맞춤 정보 ‘한눈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20010011396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1. 06. 20. 11:17

유성구
개편된 유성구청 홈페이지 화면/사진자료제공=유성구
대전시 유성구는 쉽고 편리하게 민원 신청 및 온라인 예약 등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의 PC 기반의 홈페이지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현했다.

개편 홈페이지에서는 이용자에게 카카오톡(알림톡)으로 각종 신청 및 예약접수의 처리 과정을 알려주고, 자주 찾는 서비스를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온라인 예약·신청 서비스, 검색 기능 강화, 문서 뷰어, 대형폐기물배출신청, 나만의 메뉴 등을 통해 홈페이지의 사용자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특히 유성구 코로나19 상황을 구민들이 쉽게 확인하고 예방접종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상황’ ‘코로나19 예방접종’ 홈페이지를 확대 개편했으며 코로나19로 변화된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VR 사이버투어, 온라인 서류제출창구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

정용래 구청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가독성과 접근성이 향상돼 구청에서 안내하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