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금천구, 평화통일 ‘날개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26010013326

글자크기

닫기

김소영 기자

승인 : 2024. 05. 26. 16:16

날개 기자단·뮤지컬단 모집
금천구청
금천구청 /금천구
서울 금천구가 지역 주도형 평화통일 교육 사업 '날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날개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통일 관련 기자단 활동, 뮤지컬 제작 및 공연, 평화통일 기행 등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청소년들이 통일 관련 활동을 하면서 평화통일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고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구는 사업 추진을 위해 27일부터 날개 기자단, 뮤지컬 단원 각 20명을 모집한다. 날개 기자단은 지역 초등학교 3~6학년, 뮤지컬단은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선발된다.

날개 기자단은 7월부터 10월까지 평화통일 교육, 기자단 글쓰기 교육, 체험활동, 평화통일 기행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뮤지컬단은 7월부터 8월까지 이론교육, 창작워크숍, 역할분담, 리허설 등 뮤지컬 제작과정부터 발표회까지 뮤지컬의 모든 과정에 참여한다.

구는 활동 과정과 성과물을 모아 11월께 성과공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기자단이 작성한 우수 기사는 지역신문과 금천 소식지 등에 게재되며, 뮤지컬단 공연 영상은 구청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유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미래 통일세대의 능동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청소년들의 마음이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