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덕군, 디지털 관광주민증으로 다양한 혜택 받으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04010001458

글자크기

닫기

영덕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4. 06. 04. 10:31

QR코드 활용 여행 편의시설과 체험 행사 할인
영덕문화관광재단
영덕군 디지털 관광주민증/영덕군
경북 영덕군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4일 영덕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인구감소를 넘어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일종의 명예 주민증인이며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QR코드를 활용해 지역 내 관광지 입장권을 포함, 숙박 식음 체험 등 각종 여행 편의시설과 체험 행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은 2022년 강원 평창과 충북 옥천을 시작으로 2023년 말까지 부산 영도구, 인천 강화, 강원 정선 등 15개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이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영덕군도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군은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은 명예 영덕 주민에겐 군내 식음, 숙박, 체험 등 총 37개 관광 관련 사업체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펜션, 글램핑장 등 숙박시설이 주중 최대 30% 할인, 식음료 부문 최대 10% 할인, 체험 부문 10% 할인은 물론 영덕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서핑 체험과 영덕 대표 지역 특산물인 대게음식점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주민 거버넌스를 구축해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사업장을 추가로 더 발굴하고 여행객에게 보다 다양하고 실속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