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슈퍼셀 ‘스쿼드 버스터즈’, 라바 월드 출시와 함께 대규모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 진행

슈퍼셀 ‘스쿼드 버스터즈’, 라바 월드 출시와 함께 대규모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 진행

기사승인 2024. 08. 14. 11:0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캐릭터 간 밸런스 조정 및 특수 모드 조정, 추가 개선사항도 반영
슈퍼셀의 멀티플레이어 파티 액션 게임 ‘스쿼드 버스터즈(Squad Busters)’는 라바 월드 출시와 함께 대규모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슈퍼셀의 최신작 스쿼드 버스터즈는 개성 넘치는 슈퍼셀 IP 캐릭터들이 총출동해서 펼치는 신선하고 박진감 있는 액션을 통해 많은 모바일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쿼드 버스터즈는 지난 6월에 ‘아이스 월드’ 추가와 함께 신규 캐릭터, 신규 특수 모드, 그리고 캐릭터 스킨 시스템을 새롭게 업데이트한 것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대규모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를 포함해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들과 함께 돌아왔다. 

이번 업데이트로 가장 큰 변화는 리롤 토큰과 전투 가방 아이템 삭제다. 사용률이 현저히 떨어져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거의 주지 않았던 리롤 토큰과 전투 가방 및 열쇠 아이템들이 유저 의견을 수렴해 삭제된다. 리롤 토큰이 사라지는 대신 이제 플레이어는 한 매치당 세 번씩 무료로 상자의 내용물을 새로고침할 수 있게 되었다. 

메가 유닛도 이번 패치를 기점으로 삭제된다. 유닛 간의 격차로 인해 게임 플레이 밸런스가 무너진다는 의견을 반영해 메가 유닛은 외형 스킨으로 변경되고 사라지게 된다. 럭키 드롭에도 일부 변화가 있었다. 이제 메가 유닛 대신 합체 캐릭터를 주며 등장 확률도 증가한다. 또한, 보석 패스 마지막에 위치했던 메가 저금통도 메가 유닛이 삭제되면서 피냐타 저금통으로 대체된다. 

업데이트 후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모든 플레이어는 소지하고 있는 리롤 토큰 및 열쇠는 코인으로 대체된다. 또한 보유 중인 메가 유닛은 상응하는 외형 스킨으로 변경되어 한 번이라도 해당 유닛을 해체한 유저는 스킨을 무료로 받고, 미사용 메가 유닛은 개당 코인 천 개로 변환되어 지급된다. 

커뮤니티 의견과 유저 피드백을 토대로 대규모 게임 밸런스 조정도 진행되었다. 먼저 전투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터보’에 대한 변경점이 대거 반영되었다. 이제 터보는 재충전 속도가 빨라지고 지연 시간이 감소하며, 스쿼드가 캐릭터를 잃으면 그 즉시 터보를 일부 충전하도록 변경되어 더 다양한 전술의 활용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일반 보석 광산에서 떨어뜨리는 보석 양이 대폭 증가해 중앙 지역 점령에 대한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이며, 분노 마법의 효과와 지속 시간이 감소해 다른 마법과의 밸런스가 개선된다. 

캐릭터 및 몬스터에 대한 조정도 이루어졌다. 우선 모든 합체하기 전 캐릭터들이 너무 쉽게 처치되지 않도록 체력이 대폭 상향되었다. 반대로 합체 캐릭터의 체력 증가 효과, 희귀와 초희귀 합체 캐릭터의 공격력은 하향 조정되었다. 그리고 캐릭터 중 ‘닭’, ‘호그 라이더’, ‘비’, ‘니타’, ‘메이비스’, ‘얼음 마법사’에 대해 밸런스 변경점이 적용되었다. 

특수 모드도 여러가지가 변경되었다. 먼저 ‘메가 스타트’와 ‘베이비 전투’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삭제되고, ‘성난 덩굴’, ‘도플갱어’, ‘초희귀 천지’, ‘더블 트러블’, ‘1 코인 상자’ 등 상자 여는 것에 영향을 미치는 모드들의 등장 확률이 감소할 예정이다. ‘슈퍼 보석 광산’은 이제 보석을 더 많이 더 자주 쏟아내며, ‘피냐타 파티’에서는 파워업 상자가 생겨 다른 모드처럼 터보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용암이 펄펄 끓는 신규 월드 ‘라바 월드’가 출시 이벤트와 함께 업데이트된다. 먼저 출시 이벤트로는 일주일 간 사막 월드 이상 구간에서 플레이 중인 유저들의 플라자에 ‘황금 미니 P.E.K.K.A’가 등장한다. 이 P.E.K.K.A를 위해 플레이를 통해 ‘팬케이크’를 모으면 보상 트랙에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 보상 트랙의 상자 중에 일부는 라바 월드 캐릭터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라바 상자’도 준비되어 있어 새로운 캐릭터들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팬케이크는 상점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며, 이벤트 보상 트랙을 완주하면 모든 라바 월드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후 미리보기 주간에는 라바 월드를 먼저 탐험하고 라바 월드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미리보기 주간이 종료되면 라바 월드는 월드 여정 마지막에 배치되며 이벤트 종료 전 스쿼드 리그에 도달했다면 상점에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신규 캐릭터 3종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공격형 클래스의 일반 등급 캐릭터 ‘아처(Archer)’가 화살비를 내리며 전장에 등장한다. 그리고 희귀 등급의 방어형 클래스 ‘광부(Miner)’가 땅을 파고 들어간 뒤 튀어나오며 범위 내 적들을 기절시킨다. 마지막으로 합류하는 초희귀 등급의 기동형 클래스 ‘레온(Leon)’은 투명 마법을 통해 스쿼드 전체를 마법으로 투명하게 만들어 스쿼드가 은신하여 이동하고 상대 스쿼드가 방심한 틈을 타 급습한다. 

라바 월드에서는 기존의 보석 광산이 ‘화산 보석 광산’으로 대체된다. 화산 보석 광산에서는 보석을 떨어뜨리는 대신, 바위를 맵 곳곳에 뿌려 피해를 주고 보석이 주변에 뿌려진다. 라바 월드에서는 ‘라바 해골’, ‘라바 폭탄병’, ‘라바 가드’, ‘인페르노 드래곤’ 등 강력한 새로운 적을 마주할 수 있다. 

신규 특수 모드 3종도 함께 업데이트되었다. ‘크리스털 숲’은 맵을 빽빽하게 채우고 있는 크리스털 나무를 베며 많은 양의 보석을 획득해 가며 경쟁할 수 있으며, ‘타임아웃’은 모든 플레이어가 일정 시간 후 스쿼드 전체를 폭발시키는 시한폭탄 시계를 들고 시작하며 맵의 시계를 획득해 본인 스쿼드의 남은 타이머를 늘려가면서 전투를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미니 닭몰이’는 맵을 돌아다니는 거대해진 미니 닭을 처치 시 스쿼드 뒤로 일렬로 쫓아다니게 만들 수 있으며, 본인 스쿼드를 쫓아다니는 미니 닭은 보석 가치를 지니고 있어 경기 종료 시 마리당 최종 보석 수에 합산된다. 

다양한 캐릭터의 더 많은 스타일리시한 룩을 즐길 수 있도록 상점에 꾸미기 아이템 탭이 추가되고 새로운 재화인 ‘스타일 티켓’이 도입된다. 스타일 티켓을 사용해 꾸미기 아이템 상점에서 다양한 스킨과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며, 플레이를 통해 얻는 여러가지 보상과 상점을 통해서 수급할 수 있다. 패치 이후 일정 기간 동안은 상점에서 스타일 티켓 600장을 무료로 제공해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스킨과 이모티콘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더운 여름을 함께할 8월과 9월 모두 게임에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푸짐한 보상과 다양한 스킨들이 준비되어 있는 보석 패스 시즌이 진행된다. 8월은 ‘총알과 햄버거’ 시즌이 진행되며 9월에는 ‘몬스터 매드니스’ 시즌이 시작된다. 

중점적으로 다뤘던 내용 외에도 여러가지 개선사항이 업데이트되었다. 먼저 플레이어 프로필에서 액션 이모티콘을 설정해 전투 중 스쿼드 처치, 보스 몬스터처치, 패배, 캐릭터 합체, 1위로 전투 마무리, 상위 5위로 전투 마무리 등의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사용될 이모티콘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상자 더블러’의 타이머가 삭제되어 전투 시작 전에 활성화 가능한 ‘상자 배수’ 아이템으로 변경된다. 

슈퍼셀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토대로 게임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들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스쿼드 버스터즈는 유저들과 함께 성장하는 게임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양질을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