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스트레이 키즈, ‘에이트’ 판매량 300만장 돌파…트리플 밀리언 달성

스트레이 키즈, ‘에이트’ 판매량 300만장 돌파…트리플 밀리언 달성

기사승인 2024. 08. 16. 15:0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스트레이 키즈 단체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가 '에이트(ATE)'로 트리플 밀리언을 달성했다./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앨범 '에이트(ATE)'가 써클차트 기준 트리플 밀리언을 달성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7월 19일 발매한 미니 앨범 '에이트'는 지난 15일 써클차트에서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하며 트리플 밀리언을 획득했다. 앞서 이들은 해당 음반으로 써클차트의 2024년 7월 월간 앨범 차트 최정상에 올랐고 2022년 10월 발매작 '맥시던트', 2023년 6월 발매작 '파이브스타', 11월 발매작 '락스타'에 이어 '에이트'로 네 장의 앨범 연속 3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하게 됐다.

미니 앨범 '에이트'는 발매 이후 각종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음악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음반은 8월 3일 자(현지 시간 기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로 진입해 전작들에 이어 5연속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타이틀곡 '칙칙붐'은 빌보드 '핫 100' 49위로 진입해 자체 최고 기록을 쓰고 통산 세 번째 차트인을 이뤄냈다. 국내외 팬들의 커다란 사랑에 힘입어 최근 공식 SNS 채널에 수록곡 '마운틴스(MOUNTAINS)' '스트레이 키즈' '쨈(JJAM)'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스트레이 키즈의 지난 시간들, 자신감, 음악과 퍼포먼스 역량을 자랑했다. '쨈' 뮤직비디오는 8일 오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미니앨범 '락스타' 타이틀곡 '락'으로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4 MTV Video Music Awards)의 '베스트 K팝'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2022년 '매니악'으로 첫 후보 지명, 2023년 '특'으로 첫 수상을 이룬 이들은 3년 연속 해당 부문 후보에 오르게 됐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8월 24일~25일, 31일~9월 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총 4회 규모의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새 월드투어 '도미네이트'에 나선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