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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대학과 기업 간 상호 네트워크 구축과 재학생의 서비스 기업 실무 현장 경험 제공을 통한 직무 이해 제고 및 고객 관리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대학은 지난 4월 프로그램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삼성전자서비스CS㈜와 산학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인턴십의 세부 프로그램은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주제로 한 이론 교육(2개월) △집합 교육(5일) △실무 실습(35일) 등이 진행됐다. 3·4학년 재학생으로 구성된 22명의 수료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이해도 향상, CS 실습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주체적 문제해결능력 상승 등을 이뤄냈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CS㈜와의 협력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통해 산학 맞춤형 인력 양성 및 상호 협력체계 강화와 특화된 현장실습 프로그램으로 지역특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스킬, 고객 기술상담 전문 인턴십 과정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NCS 기반의 현장 중심의 직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윤형선 LINC3.0 사업 단장은 "이번 인턴십을 통해 수료생들이 삼성 기업 문화와 실무시스템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산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LINC3.0 사업단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청년들의 사회적 경제 진입 및 취·창업 연계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의 형성·강화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