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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AI·미디어커머스’ 분야 맞손

세종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AI·미디어커머스’ 분야 맞손

기사승인 2024. 09. 06.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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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퍼스人+스토리] 지난달 29일 세종대 집현관서 교류·협력 협약
"세종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내 AI미디어커머스 전공 설립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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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종화 세종대 총장(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지난달 29일 서울 광진구 대학 집현관 건물에서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교류 및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세종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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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대학교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함께 인공지능(AI)과 미디어커머스 분야 인재 양성에 나섰다. 미디어커머스는 마케팅 효과를 높이거나 판매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 방식이다.

세종대학교는 지난달 29일 서울 광진구 대학 집현관 건물에서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교류 및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엄종화 세종대 총장, 허재영 경영경제대학장, 김형욱 대외협력처장, 이용기 경영학과 교수, 김상민 박사, 유성준 컴퓨터공학과 교수, 양재장 산업대학원 교수 등 세종대 인사에 더불어 공기중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센터장, 박수연 리더, 최주아 프로 등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인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미디어커머스 기초, 응용 분야 학술 연구 및 개발 육성 △AI·미디어커머스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장소 제공 △공동 프로젝트·세미나·워크숍을 통한 인재의 발굴과 성장 지원 등 분야에서 협력한다.

세종대 관계자는 "최근 AI와 미디어 커머스 분야 중요성이 대두되며 해당 분야의 연구·혁신·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세종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내 AI미디어커머스 전공을 설립하고자 이번 협약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엄종화 총장은 "최근 인공지능이 빠른 속도로 발전해 이번 협약은 세종대가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 나가 AI미디어커머스학과가 하나의 큰 독립된 연구·교육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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