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 시장은 지난달 30일 메타 본사를 방문해 앤디 오코넬 메타 부사장을 접견했다. 국내 자치단체장이 세계 최대 빅테크기업인 메타 본사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코넬 메타 부사장은 "홍 시장이 한국 정치인들 중 가장 활발히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다고 들었다"며 본사 방문을 환영했다.
홍 시장은 "정치적인 의사 표시를 하거나 시정을 홍보할 때 거의 페이스북을 사용한다"면서 "과거에는 정치인들이 자기 의사나 의견을 표명할 때 늘 기자들 앞에 서서 이야기를 했는데 페이스북이 생기고 난 뒤부터는 그런 불편함이 없어지고 필요할 때는 새벽에도 글을 쓰면 10분 내 기사가 된다. 그래서 한국에는 페이스북이 소통 수단으로 제일 유용하게 사용되고 널리 퍼져 있다. 페이스북 본사에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
홍 시장은 "페이스북 등을 통한 광고 매출 등이 수입의 9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아는데 앞으로는 AR글래스를 통해 제조업으로도 사업을 확장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AR글래스의 안경테 OEM을 제안했다. 홍 시장은 "대구는 전 세계에서 안경 제조업체가 집약돼 있는 지역 중 하나이고 대구에서 만드는 안경테가 세계적인 제품으로 대접받는다"며 "나중에 대량생산 단계에서 OEM 할 때 대구를 적극 검토해달라"고 제안했다.
홍 시장은 메타 본사 방문에 이어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육성기관이자 벤처 투자사인 PNP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는 아미르 아미디 PNP 부사장 등 임원들과 만나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
홍 시장은 "PNP와의 협력을 통해 대구의 스타트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며 "대구가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