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산시 ‘2024년 우수집단급식소’ 지정 업소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2010000665

글자크기

닫기

군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0. 02. 09:51

10월 2일~15일까지 모집…11월에 9개소 최종 지정
지정시 우수집단급식소 현판 지원·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물품 지
군산시청 청사
군산시청 청사
전북 군산시는 2024년 우수집단급식소 지정관리를 위해 이달 15일까지 신청업소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시애 따르면 우수집단급식소 지정관리 제도는 식품위생법에 근거하여 운영되며, 집단급식소 중에서 식품안전관리가 우수한 업소를 선정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제도를 말한다.

대상은 군산시청에 집단급식소로 신고된 관내 학교,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산업체 및 공공기관, 병원 등의 324개 업소가 해당된다. 이후 신청한 업소에 대해 현장평가 및 심의위원회의 심의 등을 진행하고, 오는 11월에 9개소를 최종 지정할 예정이다.

우수 집단급식소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먼저 △최근 3년간의 식중독 발생 여부 △종사자 등 개인위생관리 △공정관리 △시설·환경 위생 상태 등이 평가된다.
이외에 급식소의 위생과 영양 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조리사 및 영양사의 배치 여부 △식단 및 영양관리 실태도 중요한 평가 요소로 작용한다.

지정된 업소는 우수집단급식소 현판이 제작되어 지원되며, 더불어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를 위한 물품이 지원되고 지정 후 3년간 재평가를 통해 급식소 안전관리를 강화할 수 있다.

집단급식소 지정을 신청하고자 하는 업소 영업자(운영자)는 지정 신청서를 군산시청 위생행정에 제출하면 된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