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시, 고령자를 위한 ‘찾아가는 지방세 환급 서비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3010006460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1. 13. 10:52

이천시 지방세 환급 서비스 시행
이천시청사 전경/시
"65세 이상 어르신들, 직접 찾아가서 지방세 환급 번거로움 덜어줍니다"

경기 이천시는 11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방세 환급 서비스'를 실시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초과 납부 또는 이중 납부에 따른 지방세 환급 대상자에게 매월 안내문을 우편 발송하고 있지만 고령자의 경우 우편함을 확인하지 않거나 안내문을 보더라도 환급 신청 절차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어 환급 신청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많다.

이 서비스는 안부 확인 서비스 병행과 함께 65세 이상 고령 환급 대상자에게 직접 전화 또는 주소지 방문을 통해 환급 처리를 도와주는 방식이다.
또 이천시 노인종합복지관의 노래교실도 방문해 120여 명 고령자분들에게 운전면허증 자진 반납과 연계해 자동차세 환급 가이드 및 환급금 지급 사전 계좌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임용규 시 세원관리과장은 "하반기 찾아가는 지방세 환급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청년층 및 중·장년층을 위한 비대면 환급 서비스와 더불어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으로 상생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