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흥군, 드림스타트사업 아동복지 공모전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5010013687

글자크기

닫기

방수남 기자

승인 : 2024. 12. 25. 08:46

전문성 바탕 지역사회와 협력강화 높은 점수
드림스타트사업 보건복지부 주관 아동복지 공모전 대상
드림스타트사업 보건복지부 주관 아동복지 공모전 대상. /장흥군
전남 장흥군이 추진한 '아동이 행복한 미래 만들기' 정책이 정부로부터 인정 받았다.

장흥군 드림스타트사업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4년 아동복지 분야 공모전에서 프로그램 기획, 운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25일 장흥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아동의 권리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지자체 및 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과를 겨뤘다.

장흥군은 아동의 전인적 발달과 건강한 성장 지원을 목표로 지역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와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례 중심의 접근 방식, 특히 현장에서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한 사업 운영이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상을 차지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드림스타트 사업을 중심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평등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아동복지 서비스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지역 주민과 함께 아동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방수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