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양평군, 한국ESG대상 환경부문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7010014928

글자크기

닫기

양평 장은기 기자

승인 : 2024. 12. 27. 17:01

양평군, 한국ESG대상 환경부문 ‘대상’ 수상
경기 양평군은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4 한국ESG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분야 환경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양평군
경기 양평군이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4 한국ESG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분야 환경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2회를 맞은 한국ESG대상은 사단법인 한국ESG학회와 전자신문이 공동 주관해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거버넌스(Governance)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고 우수한 성과를 낸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국내 ESG분야의 가장 권위가 있는 상이다.

올해는 총 44개 기관과 개인이 선정됐으며 지방자치단체 분야에 4개 기관을 선정, 이 중 양평군은 환경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큰 영광을 안았다.

양평군은 올 한해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과 ESG지표 도입 △군 단위 최초 '환경교육도시' 선정 △지자체 최초로 기관·단체장 대상의 지속가능발전대학 리더십 과정 운영 △공직자 대상 지속가능발전(ESG) 교육 실시 △양평 ESG보고서 발간 추진 등 지속가능한 매력양평 만들기에 힘써왔다.

전진선 군수는 "민선8기 매력양평 실현을 위해 추진한 사업들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군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과 ESG를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내년 1월 양평군 ESG보고서를 발간해 추진 성과를 분석하고 양평군 ESG 발전을 위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