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금융, ‘16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26010014135

글자크기

닫기

손희연 기자

승인 : 2022. 06. 26. 09:07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명동 사옥에서 새롭게 선정된 총 50명의 ‘제16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은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SMART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새롭게 선정된 총 50명의 ‘제16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금융권 최초로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그룹 차원의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SMART 홍보대사는 4개월 간의 활동기간 동안 그룹 브랜드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면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체험하고 전파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스포츠’를 주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그룹 스포츠단 관련 콘텐츠 기획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 리뷰 및 SNS 콘텐츠 제작 ▲미혼모 자립지원 및 소외 청소년 보호 지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하나 파워온 케어’ 프로그램과 연계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등이다.

SMART 홍보대사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확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SMART 홍보대사에게는 활동 기간 중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며 활동 평가를 통해 수료자 전원에게는 해외봉사 활동의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향후 하나금융그룹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새로운 비전에 걸맞게 그룹과 SMART 홍보대사가 하나로 연결, ‘모두가 마음껏 누릴 금융 이상의 금융’을 만들기 위한 멋진 활동을 기대한다”며 “변화를 주도하며 빠르고 과감한 도전정신을 가진 대학생 오피니언 리더로서 자부심을 갖고 즐겁게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지난 15기까지 총 864명의 홍보대사를 배출했으며, 활동 수료 후에도 그룹 관련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의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타 기수 선후배들과 꾸준한 만남과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손희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