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플라스 리솜, 한국K-POP고등학교와 인재육성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10010005096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3. 07. 10. 13:22

산학협력 장학금 지원, 우수인재 현장 실습 등 협력
미래 문화 콘텐츠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협력
호반호텔앤리조트
호반호텔앤리조트 제공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충남 예산의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가 지난 6일 충남 홍성의 국내 최초 K-POP 전문 특성화 고등학교 '한국K-POP고등학교'와 K-팝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리조트에 필요한 핵심기술 및 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한국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플라스 리솜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장학금 지원, 우수인재에 대한 취업 연계형 현장 실습 기회 제공, 교사 연수와 학생의 기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 기회 제공 등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K-POP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안을 함께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광수 스플라스 리솜 총지배인은 "한국K-POP고등학교와 협력해 미래 한국 문화 콘텐츠 발전 및 인재 양성을 향한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 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발굴 및 지역 상생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플라스 리솜은 지역사회 K-팝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월드케이팝센터와 함께 K-팝 커버 댄스와 숏폼 촬영을 배울 수 있는 K-팝 원데이 클래스를 매주 토요일마다 일 3회 진행하고 있다. 리조트 방문객뿐만 아니라 지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