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수현·변우석·차은우 등 ‘2024 KDF’ 인기상 주인공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3010002136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4. 09. 04. 00:00

김수현 변우석 차은우
김수현·변우석·차은우 등 '2024 KDF' 인기상 후보에 올랐다/제공=각 소속사
'2024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이하 KDF)'의 본선 투표가 오는 8일부터 진행된다.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남도, 진주시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드라마 축제인 KDF는 방송 영상 산업 발전과 한국 드라마의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는 자리로서 올해 15회를 맞이하고 있다.

KDF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일 글로벌 K-팝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과 참여형 셀럽 팬덤 앱 '셀럽챔프'를 통해 진행된 KDF 예선 인기상 투표가 마무리됐다.

예선 결과 핫스타상 남성 부분에는 김수현, 변우석, 차은우, 로운 등 30명의 후보가, 여성 부문에는 김지원, 김혜윤, 김유정, 김소현 등 32명의 배우가 선출됐다.
글로벌스타상 부문에는 김수현, 김지원, 변우석, 김혜윤, 차은우를 포함한 30명의 배우가 경합 끝에 본선 투표에 진출했다.

베스트 OST상 부문에는 스트레이 키즈 승민의 '우리 만남은 우연이었을까요', 제로베이스원 김태래의 '더 바랄 게 없죠', 김수현의 '청혼', 이클립스의 '소나기' 등 20곡이 본선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인기 커플상 부문에서는 '눈물의 여왕'의 김수현·김지원, '선재 업고 튀어'의 변우석·김혜윤, '우연일까?'의 김소현·채종협, '마이 데몬'의 송강·김유정 등 15커플이 후보에 자리했다.

핫 아이콘상 부문은 재찬, 강다니엘, 차은우, 도경수, 최시원 등 21명의 후보가 본선 투표에 진출해 경합을 펼치게 됐다. 부문별 투표 본선 진출자들은 주관 대행사 플렉스온 X(구 트위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KDF의 각 부문 본선 투표는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28일 자정까지 '마이원픽'과 '셀럽챔프'에서 진행한다. 이번 본선 투표에서는 남녀별로 신인상, 우수연기자상, 최우수 연기자상까지 6개 부문을 추가해 총 12개 부문의 투표를 시작한다.

기존 6개 부문의 인기상 투표는 투표율이 100% 반영되며, 새로운 본상 6개 부문은 투표율 10%와 KDF 심사위원 및 조직위원회 투표 90%가 합쳐질 예정이다.

KDF는 오는 10월 11일부터 20일까지 경상남도 진주시의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와 KDF 콘서트를 개최하고, 진주 남강둔치 특설 무대에서 KDF 초대석과 프린지 공연 행사, 진주 상평복합문화센터에서는 드라마 영상 국제 포럼과 KDF 숏폼 드라마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