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밀리의서재-토스, 경제경영서 ‘B주류경제학’ 출판 기념회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6010008283

글자크기

닫기

김윤희 기자

승인 : 2024. 10. 16. 08:48

clip20241016084336
밀리의서재가 토스와 협업한 오리지널 경제경영서 'B주류경제학' 출간을 기념해 오는 16일 CGV연남에서 출판 기념회를 개최한다./제공=밀리의서재
밀리의서재가 오리지널 경제경영서 'B주류경제학' 출간을 기념해 CGV연남에서 출판 기념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기념회에서는 종이책 실물 최초 공개와 함께 'B주류경제학'의 진행자 김창선 PD와 이재용 회계사가 자리한다. 또한 출간 기념 특별 제작된 유튜브 스페셜 에피소드도 상영될 예정이다.

B주류경제학은 토스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에서 4600만 회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B주류경제학의 온라인 콘텐츠 일부 내용과 이재용 현직 회계사의 인사이트가 담긴 도서이다.

머니그라피의 대표 콘텐츠인 B주류경제학은 이재용 회계사와 함께 소비문화 이면의 경제 이야기를 나누고, 개인의 취향이 어떻게 돈이 되고 트렌드가 되는지 소개하는 콘텐츠이다.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현업 종사자들과 재무제표로 분석해준다.

밀리의서재는 최근 2030 세대가 재테크와 경제에 관심이 높다는 점을 착안, 토스와 협업하여 온라인 콘텐츠 B주류경제학 내용에 기반한 트렌디한 경제경영서를 오리지널 종이책으로 출간한다. 책에서는 유튜브 콘텐츠의 핵심을 담아내는 동시에 재무제표 읽는 법에 대한 특별 해설과 최신 산업 데이터를 추가했다. 더불어 트렌드 주도층인 Z세대 관련 '소비로 찾는 Z 취향 10' 부록도 포함하여 경제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협업은 독서와 금융 분야에서 2030 세대에게 인기있는 두 기업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밀리의서재 출판 브랜드 '오리지널스'를 통해 토스의 인기 유튜브 콘텐츠 'B주류경제학'을 종이책으로 선보여 독자들에게 심층적인 경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밀리의서재는 오리지널 도서 출간일에 맞춰 CGV연남에서 시사회 형식을 차용한 이색적인 출판 기념회를 진행한다. 기존 출간 기념회와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어 시사회 티켓은 예매 시작 하루만에 전석 매진됐다.

김태형 밀리의서재 출간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업은 밀리의서재의 출판 노하우와 토스의 혁신적인 금융 콘텐츠가 만나 독자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토스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밀리의서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독서가 주는 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윤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