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식음료업계, 리뉴얼·신제품 출시 봇물…“라인업 확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1010011117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10. 21. 10:53

풀무원건강생활, 리뉴얼 제품 '생생락 유산균' 선봬
웅진식품 아침햇살, 이색 신제품 3종 출시
샘표,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본격 판매
[사진]
풀무원건강식물원 생생락 유산균. /풀무원건강생활
식음료업계가 잇단 리뉴얼·신제품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건강생활은 주문 생산과 냉장 배송 방식으로 인기가 높았던 자사의 프리미엄 유산균을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적용해 '생생락 유산균'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이 40년 발효 노하우로 독자 개발한 PMO 08 균주를 사용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유산균을 제공한다. 김치 유래 균주인 PMO 08은 높은 산도와 염도의 환경에서 탄생해 생존력과 장 정착력이 높다. 여기에 편안한 장 건강을 위해 세계 3대 유산균 전문 기업인 다니스코의 비피더스를 배합해 식물성 캡슐에 담았다.

1일 섭취량 100억 CFU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소화 흡수가 쉬운 식물성 캡슐에 듀얼 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을 고려했으며 주문 생산한 유산균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수분 차단 특허를 받은 유산균 전용 특수 용기에 담아 냉장 배송된다.
신기정 풀무원건강생활 마케팅 상무는 "높아진 장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유어락 제품을 풀무원건강식물원 브랜드로 리뉴얼해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가장 풀무원다운 건강기능식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웅진식품_아침햇살x감성커피
웅진식품 아침햇살×감성커피 신제품 3종. /웅진식품
웅진식품 스테디셀러 아침햇살이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와 손 잡고 이색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신메뉴는 아침햇살 본연의 부드러운 맛을 살리고 현미 크런치 토핑으로 씹는 맛까지 더한 '아침햇살 스무디'와 신제품 '아침햇살 옥수수'의 맛을 살린 '아침햇살 옥수수 스무디'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이해 고구마, 옥수수, 제로 슈가 등 다양한 신제품으로 아침햇살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감성커피와의 콜라보를 통해 카페에서도 새로운 맛의 아침햇살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미지] 샘표,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출시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샘표
샘표는 모든 양념이 황금 비율로 들어 있어 누구나 맛있는 밑반찬을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반찬소스' 인기에 힘입어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대한민국 1등 양조간장과, 단맛과 윤기를 내는 물엿, 풍부한 향을 더하는 마늘, 후추 등 갖은 양념이 최적의 비율로 한 팩에 담았다. 시중에 파는 깐 메추리알 500g을 냄비에 담은 뒤 신제품 한 팩과 물 300㎖를 붓고 센 불에서 끓이면 된다.

메추리알 외에 다른 재료들과도 잘 어울려 쇠고기 장조림, 연근 조림, 버섯 조림, 감자 조림 등 밥 반찬을 만들기에도 좋다. 별도의 양념을 추가하거나 복잡하게 계량할 필요 없이 파우치 하나로 맛있는 밥반찬을 만들 수 있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미네부엌을 만나면 요리가 즐거움이 되도록 식재료 뿐 아니라 소비자 연구를 통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