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온스타일, 국내 첫 모발 콜라겐 출시···헤어 안티에이징 트렌드 선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5010014192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10. 25. 08:48

스키니피케이션·슬로우에이징 결합에 관련 상품 선봬
건기식 기업 주영엔에스와 맞손···주력 상품으로 낙점
KakaoTalk_20241024_175915282
27일 CJ온스타일에서 선보이는 주영엔에스의 '헤어 콜라겐 인텐스'.
CJ온스타일이 국내 첫 모발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을 선보이며 헤어 안티에이징 시장을 정조준한다.

CJ온스타일은 건기식 기업 주영엔에스와 오는 27일 오전 7시 50분 국내 최초 모발 기능성 콜라겐 '헤어 콜라겐 인텐스'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제품은 식품의약안전처가 지난 2022년 '모발 건강'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범위에 포함한 후 국내에 출시된 첫 헤어 콜라겐 상품이다.

회사는 헤어 콜라겐 인텐스를 하반기 주력 아이템으로 선보이며 7회 이상의 방송 편성을 계획하고 있다.

최근 젊은층 중심의 '스키니피케이션(두피, 모발도 얼굴 피부처럼 세심하게 관리하는 현상)' 트렌드가 심화되는 가운데, '슬로우에이징' 트렌드가 결합하며 헤어 안티에이징 시장이 부상하자 해당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모발 건강이 건기식 기능성 범위에 포함되지 않아 샴푸 등 화장품 외에는 헤어 관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던 점 역시 회사가 헤어 콜라겐 인텐스을 소개하게 된 배경이다.

실제 이달 기준 국내에 등록된 콜라겐 제품 개수는 약 4000여개로, 이중 건기식 콜라겐은 6%다. 건기식 인증을 받은 헤어 콜라겐으로는 헤어 인텐스 콜라겐이 유일하다는 것이 CJ온스타일의 설명이다.

손상 모발을 가진 한국인 만 19~60세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헤어 인텐스 콜라겐에 함유된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은 탄력, 윤기 등 모발 상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탄력과 함께 윤기, 탄력 저하 등 모발 노화 고민도 함께 늘어난다"며 "모발 관리를 위해 섭취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최초의 콜라겐으로 주영엔에스와 함께 헤어 안티에이징 시장을 리딩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