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부활동 확대하는 식음료기업…“나눔의 가치 실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5010014273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10. 25. 10:44

하이트진로, 이동차량 전달식…차종 지원 확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지점별 후원 활동 강화
하이트진로 이동차량 14대 전달
하이트진로 관계자가 지난 24일 이동차량 전달식 후 차량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식음료 기업들이 뜻깊은 시기를 맞아 기부활동의 폭을 넓혔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하이트진로 사옥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와 전국 13개 사회복지기관 대표·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의 이동 편의성을 위한 이동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해당 차량은 이달 초 개최한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골프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올해는 최종 14곳을 선정해 지원하는데 100주년을 맞아 기존 경차 외 대형 승합차 지원으로 확대했다. 이 가운데 총 3대는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의 더 나은 이동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휠체어 리프트 개조차량이다.
올해 지원한 14대를 포함하면 하이트진로는 2015년부터 10년간 전국 80곳 사회복지기관에 총 80대의 이동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후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웃백 양재점
아웃백 양재점 관계자들이 지난 1일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에서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러브백' 캠페인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지점별로 보면 아웃백 양재점은 지난해 장애인복지관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와 협약을 맺은 이해 꾸준히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 총 25세트를 전달하고 '중증 장애인 힐링캠프' 참가자들에게도 부쉬맨 브레드 총 50개를 간식으로 제공했다.

아웃백 가산점은 지난 17일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장애인 컬링대회'에 제품을 후원하는 나눔 행사를 펼쳤다. 점주와 직원들은 이날 대회가 열리는 문화체육센터를 직접 찾아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간식으로 준비해 간 부쉬맨 브레드 총 700개를 전달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아웃백 광천점은 이달 24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와 협업해 위기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립레츠&치즈 필라프' 총 60개를 제공하며 든든한 한 끼 식사와 더불어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전국 아웃백 매장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 러브백 캠페인이 10년 이상 이어지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며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되돌려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