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세예스24그룹, ESG평가서 역대 최고 등급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8010015219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4. 10. 28. 09:36

배당 절차 개선·중장기 배당정책 수립 노력
온실가스 감축·기부 협약 등 환경 보호나서
한세예스24그룹
지난 7월 한세예스24그룹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
한세예스24그룹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역대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고 한세실업과 한세엠케이는 각각 전년 대비 상승한 A등급과 B+등급을 받았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올해도 지배구조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사회 중심 경영 구조 확립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 및 전문가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도록 배당 절차를 개선하고 중장기 배당정책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주주 환원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세실업은 오는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해 친환경 에너지원 사용 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 절감을 위해 노력한다.
특히 올해 온실가스 데이터에 대한 제3자 검증으로 대외적인 신뢰도를 제고했으며, 기후 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전략을 고도화했다.

한세엠케이는 자사가 전개하는 유아동복 브랜드 '모이몰른'을 통해 지난해 국립공원공단과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한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은 "한세예스24그룹이 받은 이번 평가는 그룹이 실천하고 있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다양한 ESG 추진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세예스24그룹의 전 계열사가 ESG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