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겨울맞이 나선 패션업계…스타 마케팅 ‘승부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3010000670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4. 11. 03. 18:23

이효리 앞세워 패딩·코트 컬렉션 새로 출시
'라이즈'와 함께 RDS 인증받은 점퍼 선봬
[참고사진] 리복 벡터 리버시블 다운_1
리복이 선보인 벡터 리버시블 다운을 착용한 브랜드 모델 이효리./리복
패션업계가 연예인 모델을 앞세워 겨울 신제품을 선보인다. 업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소비자의 관심을 얻기 위한 생존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LF의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가을·겨울(F/W) 시즌 이효리 패딩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키로 했다.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벡터 리버시블 다운 시리즈'는 두 가지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제품이다. 양면 텍스처가 다른 소재감을 적용했다. 소매 라인 배색 디자인 면과 광택감이 드러나는 나일론 경량 소재 면 두 가지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컬러는 블랙, 그린, 그레이, 베이지, 레드 등 총 5종이며, 리버시블 다운 패딩과 셋업으로 연출할 수 있는 우븐 카고 팬츠, 파라슈트 패딩 스커트도 함께 선보였다.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브랜드 모델 보이그룹 라이즈와 함께한 허그 다운 컬렉션의 광고 영상을 선공개했다.

광고 속 허그 다운 제품 중 '레이만'은 목을 감싸는 하이넥 형태의 숏 기장 하이넥 다운 점퍼로, RDS(책임 다운 기준) 인증 덕다운 충전재와 발열 기능이 있는 이지웜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밑단 스트링 조절과 소매 안쪽의 립 디테일 등을 추가해 실용성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카이만 숏'은 헝가리 정부에서 인증 번호를 부여한 RDS 헝가리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경량성이 특징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겨울 장사는 한 해 장사의 흥망을 좌우할 만큼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더군다나 올해 이상 고온으로 가을 장사를 수확없이 넘긴 만큼 연예인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은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라이즈의 ‘허그 다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선보인 허그 다운 컬렉션을 착용한 브랜드 모델 보이그룹 라이즈./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