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존쿡 델리미트,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 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4001024446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1. 04. 10:31


종합 식품 기업 에쓰푸드㈜가 운영하는 존쿡 델리미트가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 일반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에쓰푸드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제품은 존쿡 델리미트에서 선보인 ‘나트륨을 줄인 마일드 베이컨’이다. 해당 제품은 최근 저칼로리, 저당 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나트륨 함량을 51%을 줄여(베이컨 매출 상위 3개사 베이컨 제품 평균 나트륨 함량 대비) 설계, 개발한 제품이다. 나트륨을 줄여 짜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나트륨을 줄인 마일드 베이컨’ 제품은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 High Pressure Processing)을 사용해 영양소 손실은 최소화하고 방금 만든 것 같은 신선함을 그대로 살렸다.  

건강함과 신선함을 챙긴 ‘나트륨을 줄인 마일드 베이컨’은 신선한 돼지고기 삼겹 부위를 사용해 맛까지 제대로 챙겼다. 고소하고 담백한 돼지고기 삼겹 부위를 참나무 훈연하여 은은한 훈연 풍미를 더해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10월 31일 진행된 2024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김경대 에쓰푸드 식품연구소 소장은 “하나의 제품을 개발하고 소비자에게 선보이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데, 이런 노력이 좋은 상을 통해 인정받을 수 있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에쓰푸드와 존쿡 델리미트는 좋은 식품으로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에 맞춰 자사가 가진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건강하고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푸드앤테크 대상’은 다양한 식품의 차별점을 파악하고 식품산업을 지원∙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본 행사는 1차 연구원 평가, 2차 전문가 평가를 거쳐 간편식품, 일반식품, 푸드테크, 특별부문 등 각 카테고리 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쓰푸드,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 대상에서 4년 연속 수상을 달성한 존쿡 델리미트 / 에쓰푸드 식품연구소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