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내가 말하는 대로 원하는 알바 찾아주는 서비스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5010002430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4. 11. 05. 17:30

알바천국, '음성 검색 서비스' 도입
구어체로 말해도 키워드형 자동 변환
알바천국 음성 검색 서비스 이미지
알바천국 음성 검색 서비스 이미지./알바천국
키보드 없이 음성만으로 채용 정보를 검색해 내가 말하는 대로 원하는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아주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5일 알바천국에 따르면 회사는 손쉬운 알바 구인구직을 지원하기 위해 '음성 검색 서비스'를 도입, 음성 인식으로 알바를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음성 검색 기능은 음성 인식으로 원하는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데, 검색창에서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알바와 관련한 키워드를 말하면, 자동으로 음성을 인식해 관련된 알바 공고를 리스트 형태로 보여준다.

카페, 편의점, 서빙 등 업직종이나 직무와 관련된 키워드 뿐만 아니라 역삼동, 가로수길 등 지역·장소부터 단기, 주말 등 근무 조건까지 직접 텍스트로 입력할 필요 없이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다.
원하는 알바 키워드를 구어체로 말해도 키워드형으로 자동 변환해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구직자가 "시급 높은 알바 찾아줘."라고 음성으로 검색하면 어미를 생략해 '시급 높은 알바'로 검색어를 바꿔 해당하는 채용 정보를 보여주는 식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음성으로 검색된 키워드는 기존의 텍스트 검색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개인의 활동 이력으로 반영되며, 이에 기반해 개인화된 'AI 추천 검색어'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음성 검색 서비스는 알바천국 모바일 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두 운영 체제의 디바이스 모두 사용 가능하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를 통해 구직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알바천국을 이용하는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편의 확대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