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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8월 23일 정식 운영을 시작한 서울달이 3개월 만에 탑승객 2만명, 매출액 5억원, 1800회 이상 무사고·안전 비행 성과를 거뒀다.
특히 탑승객 5명 중 1명이 외국인인 것으로 집계됨에 따라 해질 무렵 서울의 노을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달이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탑승객 만족도도 높았다. 시가 탑승객 138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탑승 경험 만족도는 90.9점을 기록했다. 응답자 92.9%는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으며, 77.5%는 재방문 의향이 있다고 했다.
시는 앞으로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서울달을 탑승할 수 있도록 호텔이나 여행사와 연계한 관광상품을 추진하는 한편, 다자녀 가정 할인 확대 등도 검토할 계획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달은 계류식 가스기구로 이미 두바이·파리 등 대도시에서도 운영하고 있으며, 도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며 "서울달을 탑승하는 모든 관광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환 관광체육국장은 "앞으로 서울달과 같은 체험형 관광 콘텐츠를 확대해 꼭 한번 찾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 매력도시 서울을 전 세계에 선보이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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