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불만족? 3일안에 바꿔준다… 케이카, 퍼스트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중고차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08010003681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5. 01. 08. 10:39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2677개 후보 중 상위 2% 수준의 높은 점수 획득
내차사기 홈서비스·3일 책임 환불제·케이카 워런티 호
[K Car 사진자료] K Car(케이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중고차 1위
전호일 케이카 마케팅부문장(오른쪽)이 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케이카
케이카가 내차사기 홈서비스·3일 책임 환불제·케이카 워런티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으며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 유통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 유통 부문 후보로는 7개 브랜드가 올랐으며 케이카는 5.85점(7점 척도)으로 2위와의 격차는 약 1.5점 가량이다. 이는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677개 전체 후보 중 상위 2%에 해당하는 점수이다.

케이카는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100%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출시 이후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3분기 기준 소매 판매량 중 과반이 넘는 56%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성과를 이뤘다.

'3일 책임 환불제'는 구매 후 3일 안에 고객이 불만족할 경우 위약금 없이 100% 환불해 주는 제도로 단순 변심에도 환불이 가능해 중고차 온라인 구매에 대한 소비자 불신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2014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 상품인 '케이카 워런티'는 중고차 구매 후 발생할 수 있는 고장 등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를 줄이고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지난 25년 동안 한결같이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해온 결과 6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누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clip20250108092940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유통 부문 브랜드별 만족도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