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정 확정검사·소개항주 챙기면, 우승자 보인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21010010890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5. 01. 21. 10:44

경주 결과 예측 시 체크 필요
확정검사 기록은 경정 홈페이지에 공개
소개항주는 경주 시작 직전 확인
사본 -AS9B51
경정 선수들이 역주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경정에서 확정검사와 소개항주 기록을 챙기는 것은 호과적인 경주 결과 예측에 도움이 된다.

경정은 공정을 기하기 위해 모터와 보트를 추첨으로 선수들에게 배정한다. 확정 검사 기록은 추첨으로 배정 받은 모터와 보트의 적합성을 점검하기 위해 선수들이 수면을 실제로 달려 보는 지정훈련 때의 기록이다. 실전 경주를 위한 준비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소개항주는 실제 경주 시작 직전 선수들이 모터와 보트의 '궁합'을 팬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수면 150m를 전속력으로 질주하는 것으로 이 기록이 빠른 선수가 입상 확률이 높다.

소개항주 기록은 해당 경주 직전에 확인 가능하다. 확정검사 기록은 경정 홈페이지 '확정검사 게시판'에 올라온다. 화요일 지정훈련 1~2차 확정검사 기록과 온라인스타트(OST) 연습 기록이 게재된다. 또 경주 당일인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훈련의 확정 검사 기록까지 해당일 오전에 빠르게 올라온다. 이 기간 모터의 기록 변화를 점검하면 입상 가능성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만 확정검사와 소개항주 기록만 체크해서는 안된다. 경정 전문예상지 관계자는 "객관적인 모터의 성능을 비롯해 선수가 조종술, 정비 능력까지 고려할 필요가 있다"며 "수요일 경주에서 좋은 기록을 보이지 못한 선수가 목요일 경주에서 얼마든지 나아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