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정우 ED 저서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 발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13001531488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05. 13. 15:42

/호원앤컴퍼니
병원 컨설팅 마케팅 회사 호원앤컴퍼니(주)의 김정우 ED가 저서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서적은 저자가 2002년 의료계에 들어선 후 오랜 관찰과 수많은 실험, 다양한 경험을 하며 나온 병원 마케팅 전략을 고스란히 담은 책이다. 초진 환자 유입률을 높이고 싶은 병원을 위해 효과적인 홍보 매체선정부터 병원의 규모 및 지역에 따른 급여·비급여·네트워크 병원에 맞는 마케팅 방법, 초진 환자를 늘리는 마케팅 전략, 재진 환자 유지 비결 등 병원 마케팅과 관련한 다양한 전략들을 소개한다.

책에서 저자는 병원 마케팅에 대해 총 여섯 개의 파트로 나눠서 이야기한다. 1장 '왜 우리 병원은 초진환자가 늘지않을까?'에서는 전반적인 병원 마케팅에 대해 살펴보고, 2장 '실패하는 병원은 실패하는 마케팅을 한다'에서는 잘못된 마케팅을 다룬다. 3장 '내 병원에 딱 맞는 마케팅을 해야 한다'에서는 그렇다면 어떤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를, 4장 '1등 병원은 어떻게 마케팅할까?'에서는 성공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5장 '재진환자를 늘릴 때 마케팅 효율은 배가된다'에서는 재진환자를 늘리는 마케팅 방법을, 마지막 6장 '3년간 30개 병원 9배 성장 실전 사례'에서는 각종 성공 사례를 살펴본다.

김정우 ED는 "병원들이 마케팅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이유는 체계적인 경쟁 분석 없이 노출만 강조하는 마케팅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우리 병원이 있는 지역의 경쟁 특성, 진료 과목에 대한 지역 환자 성격, 질환 및 시술 아이템의 특징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마케팅 채널과 방법이 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는 인터파크, 교보문고, 영풍문고, 알라딘, 예스24, 도서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