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주시, ‘2024 혁신 및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8010003544

글자크기

닫기

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10. 08. 09:52

적극적인 마음가짐과 실천하는 공직문화 조성
상주시 혁신 및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3)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이 지난 7일 상주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적극행정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상주시
경북 상주시가 직원대상 적극행정 역량강화에 발벗고 나섰다.

시는 지난 7일 소속 공무원의 혁신 및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해 '2024 상주시 혁신 및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김선태 주무관은 7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충주시 유튜브 담당자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존의 틀을 깨는 홍보활동으로 짧은 시간 내 전국 지자체 구독자 수와 조회수 1위를 달성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충주시 성공사례로 본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담당자를 맡으면서 겪었던 고민과 노력, 비결 등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상주시 역시 혁신과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팀 선발 중에 있으며 적극행정 마일리지와 면책보호관 제도를 시행하고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소송 지원 등을 하고 있다.
강영석 시장은 "상주시 발전을 위해서는 혁신과 적극행정으로 이전에 없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마음가짐과 실천할 힘을 기를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