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달서 SK VIEW아파트’ 대구시 조경상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0010005361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10. 10. 17:01

해피팜·꼼지락 놀이정원·메이풀 헬시가든 조성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어 좋은 평가 받아
[붙임] (대상)달서sk view1
대상, 달서sk view./대구시
대구시는 10일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도시를 조성하고 도시녹지 조성에 대한 민간 분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실시한 제29회 대구시 조경상 공모에 따른 수상작을 발표했다.

영예의 대상은 달서 SK VIEW 아파트 조경이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아파트 조경, 장려상에는 소소래 일반건축물 조경이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달서 SK VIEW 아파트는 숲과 정원의 공간을 담는 계획으로 모든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단지로 조성했다.

단지 중심의 열린 공간을 9개의 주제로 조성하고 산책길을 연결해 순환하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석가산 정원, 분수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형 팽나무숲, 소나무숲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단지 내 소규모 공간을 활용해 해피팜, 꼼지락 놀이정원, 메이풀 헬시가든을 조성해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시 조경상은 지난 1995년 시상을 시작으로 29회째로 최근 2년 조성된 대구시 소재 민간조경 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구시 도시숲등의 조성·관리심의위원회'의 서면심의와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됐다.

지형재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대구광역시 조경상이 도시 내의 새로운 도시숲을 만드는 큰 역할을 담당하며 다양한 형태의 조경 공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