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나만의 남산 명소는?”…서울시, 사진이벤트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3010006383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24. 10. 13. 11:15

포스터 (6)
서울시가 남산의 명소를 공유하는 '남산 희(喜)든 플레이스' 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시
서울 남산의 숨은 명소를 발굴하는 사진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울시는 이달 1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남산의 숨은 명소를 발굴·공유하는 '새로 찾는 남산-남산 희(喜)든 플레이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속가능한 남산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의 명소인 남산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남산이 지닌 생태적 가치를 회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행사는 기존에 알려진 남산 일대 명소 외에도 기쁨과 힐링을 선사하는 나만의 숨은 장소를 새롭게 찾아 '새로 찍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이미 널리 알려진 명소 외에도 남산 인근의 가 볼 만한 곳, 나만의 숨은 힐링 포인트, 남산을 즐기기 좋은 장소, 걷기 좋은 길 등 남산 주변에 숨겨진 새로운 장소를 시민이 직접 찾아내고 모두에게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남산 일대 나만의 희(喜)든 장소를 촬영해 개인 SNS에 '지속가능한남산' '남산희든플레이스' '새로찾는남산' '서울남산사진이벤트' 등 4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한 후 게시물 링크나 사진을 이벤트 참여 구굴폼에 제출하면 된다. 사진 유형은 제한이 없으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승원 균형발전본부장은 "남산의 보석 같은 힐링 장소를 공유함으로써 남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