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 동구, ‘다독다독 독서교실’ 운영 효과 톡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6010008519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10. 16. 11:16

독서 지도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진행
★동구-1-교육정책과(다독다독독서교실)
다독다독 독서교실./대구 동구청
대구 동구청이 운영하는 '다독다독 독서교실'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구 동구청은 지난 11일부터 지역 내 초등학교 6개교를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대구교육청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 중 하나인 '다독다독 독서교실'은 책에 관한 관심과 흥미 유발로 지역 학생들이 즐거운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안심도서관과 연계해 독서 지도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독서교실은 학교별 총 8차시로 12월까지 운영된다. 음악과 미술을 융합한 창의 북아트 수업과 연극 역할 읽기, 교과 연계 개념 어휘 탐구, 하브루타 수업 등 창의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대구 동구는 국립대구과학관과 함께 '찾아가는 창의과학 아카데미'와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 탐방 프로그램인 '알고보니 우리마을, 동구리(里)잡(Job)고(Go)' 등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미래교육지구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재미와 가치를 경험하며 자기 주도적 독서습관을 기르고 책과 함께 성장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