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성군, 심폐소생술·응급처치 교육…관리 책임자 35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4010013776

글자크기

닫기

의성 권병건 기자

승인 : 2024. 10. 24. 14:21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관리책임자를 지정 매월 1회 이상 자동심장충격기 정기 점검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지난 23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책임자 3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이론 교육하고 마네킹 모형 실습 등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 강화 교육을 하고있다./의성군
경북 의성군이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및 자동심장충격기 관리를 통해 군민들의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에 나섰다.

의성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23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책임자 3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은 지난 7월 지역주민 대표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1차 교육에 이어 공공보건의료기관 및 관공서, 학교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기본소생술(BLS) 이론 및 실습교육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응급조치(하임리히법) 이론교육 등 마네킹 모형 실습 등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에 중점을 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응급처치 교육 및 자동심장충격기 관리를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군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권병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