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이 14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훈 서울시장이 14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내년 광복 80주년을 앞두고 독립운동에 대한 의미를 되살리고, 소통·공감을 바탕으로 하나로 연결하기 위한 시민위원회를 위촉했다. 이날 행사는 인공지능(AI)로 재현한 애국지사 7인(이준 열사·안중근 의사·유관순 열사·김좌진 장군·안창호 선생·김구 주석·윤봉길 의사)과 함께하는 사진 촬영 이벤트와 주시경 선생, 최세윤 의병장 등 애국지사 6인의 어록이 전시됐다. 또 김구 주석,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 이준 열사를 AI로 재연한 영상을 상영했다.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
0
오세훈 서울시장이 14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에서 참석자들과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2
0
오세훈 서울시장이 14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
0
오세훈 서울시장이 14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
0
오세훈 서울시장이 14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광복80주년 기념사업 시민위원회 위촉식'에서 위원회 명칭 투표결과를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