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2024 충남도 에너지효율 대상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6010013053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11. 26. 16:34

예산군, 2024년 충청남도 에너지 효율 대상 최우수기관 선정!
예산군이 에너지 효율 대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 선정후, 최재구 군수와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 예산군이 충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충청남도 에너지 효율 대상' 종합평가에서 3년 만에 도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6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군민 대상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생활 속 탄소중립과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한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캠페인, 고효율 및 녹색제품 우선 구매 추진 등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군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에 8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총사업비 222억원을 투입, 1674개소에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해 지역민이 에너지 절감 혜택을 얻는 등 에너지 자립마을 구축에도 크게 기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이용 합리화 규정을 공공기관이 적극 이행해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예산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