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SG닷컴서 G마켓 상품 만난다···“상품 연동으로 시너지 창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3010001737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12. 03. 17:16

G마켓 입점 셀러에 연동 관련 내용 공지
"신세계그룹 플랫폼간 시너지 창출 일환"
collage
SSG닷컴이 2025년 1월을 목표로 G마켓의 판매 상품 연동을 추진하며 양사간 시너지 효과 창출을 시도한다./각 사
신세계그룹의 계열사 SSG닷컴이 G마켓의 상품을 판매하며 그룹 내 플랫폼간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이들 기업은 점차 치열해지는 이커머스 시장 경쟁 속 상품 구색을 넓히는 협업으로 경쟁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플랫폼에 입점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SSG닷컴과의 상품 연동 관련 내용을 공지했다. 양사는 원하는 셀러에 한해 SSG닷컴에서도 G마켓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연동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업은 신세계그룹 내 온라인 플랫폼간 시너지 창출의 일환으로, 양사는 내년 1월을 목표로 상품 연동을 준비한다.

신세계그룹 내 이커머스 계열사간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2022년 8월에는 G마켓에 '스마일프레시'를 론칭, SSG닷컴의 쓱배송·새벽배송 기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연동한 바 있다.
지난해 1월에는 SSG닷컴이 패션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패션 플랫폼 W컨셉의 전문관을 오픈,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SSG닷컴은 검증된 다양한 상품 구색 확대 및 매출 확대를, G마켓은 판매채널 제휴 확대와 셀러 판로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