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도내 유일 전국노인일자리대회 우수지자체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6010003855

글자크기

닫기

경산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4. 12. 06. 16:46

경산시, 전국노인일자리대회 우수지자체에 선정
경산시가 전국노인일자리대회 우수지자체에 선정되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경북 경산가 2024년 전국노인 일자리대회 우수지자체에 선정됐다.

6일 경산시에 따르면 5일 대전 청소년 위캔센터에서 열린 2024년 한국 시니어클럽협회 전국 노인일자리 대회에서 경북도내 유일하게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전국 6개 우수지자체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한국 시니어클럽협회는 전국 200개 시니어클럽이 가입된 단체로, 어르신 일자리 사업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와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고자 매년 전국 노인일자리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산시는 올해 총 32개 사업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노인 일자리를 발굴, 약 4000여 명의 어르신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했다. 특히,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폐스티로폼을 올바르게 배출하는 노인일자리 사업(EGS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지역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탄소중립 실현에도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노인일자리 사업 창출을 위해 힘써주신 각 수행기관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회참여는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경산시만의 특화된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