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순천, 호남권 유일 로봇 관련 직업·진로 정보 제공 ‘순천로봇교육과학관’ 개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koreanwav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8010014488

글자크기

닫기

순천 나현범 기자

승인 : 2024. 11. 28. 10:40

돌봄,협동로봇 기반 다기종 로봇 전시,체험 및 로봇 교육
29일부터 30일까지 순천로봇교육과학관 개관 행사 개최
순천로봇교육과학관 전경
전남 순천시 순천로봇교육과학관 전경.
전남 순천시에 호남권 유일 로봇 관련 직업·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을 개관한다.

순천시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순천로봇교육과학관 개관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순천로봇교육과학관은 순천시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 공모에 선정돼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됐으며, 누구나 돌봄 및 협동로봇 기반의 다기종 로봇을 체험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순천로봇교육과학관 정식 개관에 앞서 29일에는 로봇에 관심 있는 장애인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전 체험이 진행돼 사회적약자(발달장애인)를 대상으로 한 규제혁신 로봇 실증사업의 하나인 사전 체험은 장애인과 어르신 및 보호자들에게 우선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30일에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 정식 개관과 로봇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로봇 체험회가 개최된다. 개관식은 별도 진행하지 않으며 특별 프로그램으로 지난 로봇캠프 때 큰 인기를 끌었던 생성형 AI를 활용한 '나랑 로봇 동화책 만들래?' 강연이 2회 진행된다.

2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 관람·체험뿐만 아니라 그 일원에서 마술 공연, 스탬프 투어, 4차산업 기술(드론, VR, 메타버스, 자율주행차, PM) 체험과 지난 7월 순천시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여한 로봇 기업이 총출동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한편, 순천로봇교육과학관은 매주 화~토요일 10시에서 17시까지 시민 누구나 방문하여 무료 관람과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매주 토요일에는 로봇과 순천시의 첨단산업을 접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은 로봇을 활용한 시민 편익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춘 공간으로,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로봇 관련 직업·진로 정보를 제공한다"며, "순천시가 로봇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