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33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성장 더딘 '공간정보산업'…지난해 매출액 증가율 6년 만에 '최저'
아시아투데이 김다빈 기자 = 공간정보산업의 매출액·영업이익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체, 일자리 수는 증가했지만, 매출액 증가율은 최근 6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 공간정보산업은 실제 존재하고 있는 지역·토지·주택 등 다양한 객체를 3차원 지도, 위..

"법인대출로 54억 아파트 매입"…국토부, 외국인 '위법의심거래' 282건 적발
아시아투데이 김다빈 기자 = # 외국 국적의 한 부부는 공동매수로 서울 투기과열지구 내 53억원에 달하는 초고가 아파트를 매입했다. 이 과정에서 남편은 본인이 대표인 법인에서 돈을 빌렸고, 부인 역시 남편 회사에서 매수자금의 60%(31억5000만원)를 차용했다. 부인이 특수관계 법인..

"집 살 사람 없는데 공급만 쏟아지니"… 아파트값 '뚝뚝' 떨어지는 이 동네
아시아투데이 김다빈 기자 = 서울 등 수도권 아파트 매매시장이 빠르게 얼어붙고 있다. 대출 규제 여파로 거래도 줄고, 가격 상승세도 주춤하다. 이런 가운데 인천과 경기 광주·파주시 등은 아파트값 낙폭이 커지는 등 시장 침체의 직격탄을 맞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 올 한해 입주 물량이 쏟아..

현대건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건설·엔지니어링 부문' 세계 1위
아시아투데이 김다빈 기자 = 현대건설은 지난 16일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전 세계 건설사 중 4개사만 선정된 'DJSI 월드(World)'의 '건설·엔지니어링'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DJSI 월드는 전 세계 시가총액 기준 상위 250..

'전세사기·깡통전세'에 어쩔 수 없이…세입자 '경매 셀프낙찰' 10년 만에 최다
아시아투데이 김다빈 기자 = 올해 전세사기, 매매가격보다 전셋값이 비싼 '깡통전세' 등의 이유로 경매에 나온 전셋집을 세입자가 스스로 낙찰 받은 사례가 10년 만에 가장 많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매 유찰이 계속되며 집이 팔리지 않자 이미 보증금을 잃은 상황에서 추가 손해를 조금..

정부, 3기 신도시 주택 공급물량 늘린다…하남교산 3660가구 추가
아시아투데이 김다빈 기자 = 정부가 고양 창릉,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등 수도권 3기 신도시 공급 물량을 올해에만 1만5500가구 늘렸다. 최근 하남 교산에 3360가구를 추가 공급하는 3기 신도시를 통한 수도권 공급 물량 확대에 힘쓰고 있다. 22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토부는..

1기 신도시에 이주지원 주택… 분당·평촌 등 7700가구 공급
정부가 1기 신도시(분당·일산·평촌·중동·산본) 재건축 선도지구의 이주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2027년부터 5년간 총 17만가구 규모로 예측되는 이주 수요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현재 추진 중인 공공주택·기존 재건축 사업 등에서 이 기간 34만가구 규모의 주택이 공급된다는 점에서 정부는..

국토부 "해외건설 사업 수주 어려움 없도록 일관되게 지원"
아시아투데이 김다빈 기자 = 국토교통부는 19일 오전 서울 해외건설협회에서 '해외건설시장 동향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건설사들의 해외수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국내 기업의 해외수주 동향 및 정부 지원 필요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한 이번 간담회는 진현환 국토부 1..

1기 신도시 재건축 이주수요 주택시장에 맡긴다…"일시 불균형은 신축 공급으로 해결"
아시아투데이 김다빈 기자 = 정부가 1기 신도시(분당·일산·평촌·산본·중동) 재건축 선도지구의 이주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2027년부터 5년간 총 17만가구 규모로 예측되는 이주 수요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현재 추진 중인 공공주택·기존 재건축 사업 등을 통해 이 기간 34만가구 규모..

"집값 하락 그 동네 맞아?"…강원 강릉·경기 광주 '줍줍'에 수천명 몰렸다
아시아투데이 김다빈 기자 = 강원 강릉시와 경기 광주시 아파트 무순위 청약 등 '줍줍' 물량에 수천명의 청약 수요자가 몰렸다. 강릉과 광주지역 아파트 매매가격이 연일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결과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이번에 무순위 청약으로 나온 아파트들..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