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아산시, 지역 상생·발전 위해 '산·학·관' 뭉쳤다

    충남 아산시가 지역 상생·발전 의제의 적극적인 발굴을 위해 산·학·관 협력 협의회를 열었다. 아산시에 따르면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7차 정례회는 박경귀 시장이 주재로 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등 대학을 비롯해 기업과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함께 발전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디스플레이, 반도체, 모빌리티 등 아산시 주력산업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갖춘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면서 각 대학과 기업..

  • 순천향대 '연기·뮤지컬 전공' 꿈꾸는 재원 발굴한다

    순천향대학교가 전국 중·고등학생과 연기·뮤지컬 전공 입시준비생을 대상으로 인재 발굴을 위한 콩쿠르를 개최한다. 26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공연영상학과가 주최하는 '제1회 순천향대 연기 뮤지컬 국제 콩쿠르'는 대한민국 뮤지컬 시장 저변 확대와 관련 분야 전문 인력을 집중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연에는 1999년 이후 출생자로 연기·뮤지컬 분야 입시를 준비하는 모든 학생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예심 접수는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이며, 2..

  • 호서대 '맞춤형 입학정보 제공' 수시 대입박람회 호응

    호서대학교가 서울 코엑스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장을 찾은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입학정보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26일 호서대에 따르면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오는 27일까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으로 호서대를 비롯해 전국 149개 4년제 대학이 참가해,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입시와 대학 생활 등 입학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호서대는 지난해 입시 결과와 합격 등급 및 수시입학 전형..

  • 김태흠 충남지사 "공공기관 지방 이전시 충남 드래프트제 부여 요청"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제2차 수도권 공공기관 지방 이전 시 충남에 대한 우선선택권(드래프트제) 부여를 다시 한 번 요청하고 나섰다. 김 지사는 2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7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참석해 건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윤 대통령과 이주호 사회부총리,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비롯한 지방 관련 부처 장차관, 17개 시도지사 또는 부단체장 등 24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김 지사는 △2차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국립..

  • " 일본 강제징용 사도 광산 세계유산 등재 추진 철회 결의안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 발의한 '일본 정부의 사도 광산 세계유산 등재 추진 철회 및 일본 근대산업시설 유네스코 권고 이행 촉구 결의안(이하 결의안)'이 2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박 의원의 22대 국회 1호 대표 발의 의안인 결의안은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170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원이 공동발의자로 참여한 당론으로 채택된 바 있다. 박 의원은 "2015년 군함도를 세계유산에..

  • 충나도의회 교육위, 기숙형중학교 등 현장 방문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5일 제12대 후반기 원구성 이후 첫 현장 방문을 통해 체험시설 학생 안전 및 기숙형 중학교 시설 점검에 나섰다. 교육위는 먼저 충남도교육청 직속 기관인 유아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방문해 학생들의 체험프로그램 진행 상황과 시설 구비 현황을 점검했다. 또 학생들이 체험시설을 이용하는 데 안전사고 발생 여지는 없는지 확인했다. 오후에는 정산중학교(청양군 소재)을 방문해 그린스마트 교육시설과 다양한 학습공간을 둘러봤다...

  • 김희영 아산시의원 '농업경영인 발전·농촌복지 향상' 감사패 받아

    김희영 아산시의원이 농업경영인 발전과 농촌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25일 아산시의회에 따르면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아산시연합회 주관으로 24일 이순신빙상장체육관에서 '제17회 아산시 후계농업경영인 가족화합대회'가 개최됐다. 이 행사는 후계농업경영인 회원 및 가족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영농기술을 상호 교환해 농업발전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으며, 김 의원을 포함 농업 분야 공로자에 대한 감사패와 우수..

  • 선문대, 차선주행 등 자율주행 프로그래밍 '대상'

    선문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 학생들이 실내 트랙 자율주행 과제 수행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25일 선문대에 따르면 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이 22일부터 24일까지 경주 황룡원에서 개최된 '2024 SEA:ME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이 개최한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CCOS; Convergence and Open Sharing System) 미래자동차컨소시엄이 주관하고, 지능형로봇 컨..

  • 태안원예치유박람회 '국제행사' 타이틀 땄다

    민선8기 힘쎈충남이 추진하는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가 도정 사상 8번째로 '국제행사' 타이틀을 받았다. 도는 최근 열린 기획재정부 국제행사심사위원회에서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가 정부 지원 국제행사로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도는 2002년과 2009년 안면도 국제꽃박람회에 이어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를 국제행사로 개최키로 하고, 지난해 8월 농림축산식품부에 계획서를 제출했다. 농식품부 검토를 거친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는 지..

  • 호서대, 천안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원에 학점은행제 혜택

    충남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원들이 호서대학교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호서대에 따르면 25일 평생교육원과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가 '평생학습사회 구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학점은행제 관련 업무 협약을 천안캠퍼스에서 체결했다. 유영기 호서대 평생교육원장과 문태기 천안시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장이 체결한 협약에 따라 회원들은 고교 졸업 및 동등 학력자, 대학·전문대·방통대 중퇴자의 경우 전문학사나 학사학위를 취득..

  • '다비야 다비야' 이승욱 시인, 여섯번째 시집 발간

    시인으로 잘 알려진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 이승욱 명예교수가 여섯 번째 시집 '다비야 다비야(예술가, 2024)'를 발간했다. 이승욱 시인은 "현실의 미망에 갇힌 나를 어떤 경계도 없이 풀어놓음으로써 마침내 근원적인 존재의 자리, 진정한 자유에 이르고 싶었다"고 밝혔다. 25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이번 시집은 오랜 휴지 동안 시에 대한 본질적 탐구를 거쳐 총 52편의 시가 수록됐으며, 슬픈 자장가, 게 운다, 독주, 집, 저 혼자 논다,..

  • 예산군보건소, 의료취약 마을 찾아가는 한방진료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의료취약지역 고령자가 있는 마을을 직접 방문하는 '2024년 하반기 한방 순회진료' 사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방 순회진료는 의료기관 접근성이 떨어지고 대중교통이 열악한 읍·면 고령자의 의료 불균형 해소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무료 진료사업이다. 12개 보건지소별 대상마을 2곳을 선정, 24개 마을을 2회기로 나눠 1회기당 주 1회 12주씩 올 12월까지 2회기에 걸쳐 24주간 운영된다. 진료는 △한의과..

  •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 인천공항·송도 벤치마킹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고광철)가 제354회 임시회 기간 중인 24일 1박2일 일정으로 인천광역시 일대 첨단 기술을 활용한 소방 및 건설 현장 벤치마킹을 가졌다. 위원회는 이날 인천국제공항소방대와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대교 홍보관 등을 방문해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고광철 위원장을 비롯해 조철기, 김기서, 양경모, 윤희신, 이재운, 위원이 참석했다. 먼저 위원회는 국제공항소방대를 방문해 항공..

  • 예산군 미래성장과 신설, 구 충남방적 등 청사진 마련

    충남 예산군은 민선8기 반환점을 맞아 핵심정책과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미래성장과를 신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7월 5일자 하반기 정기인사를 통해 신설된 미래성장과는 △미래성장팀(신설) △도시계획팀 △도시개발팀 △도시정비팀 △농생명그린바이오팀 등 총 5팀 18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신설된 미래성장팀은 군 현안사업인 구 충남방적 부지 개발사업, 서해선 복선전철 내포역(가칭) 역세권 개발사업 추진 등 미래 성장 전략사업을 담당해..

  • 예산군 내포문화숲길 정비, 걷고 싶은 길로

    충남 예산군이 오는 11월까지 국가숲길로 지정된 '내포문화숲길'에 대해 정비사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광시면 동산리 산10번지 일원 백제부흥군길3코스 임존성 구간에 사업비 1억2000만원을 투입해 흙돌막이 설치를 통한 지형복원과 돌계단, 돌묻히기, 돌횡배수대 설치 등 노면정비 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백제부흥군길 3코스는 지난해 산림청 주관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구간이며, 군은 이번..
1 2 3 4 5 next block